교정치료가 필요한 경우
스스로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 않은 치아 건강은 예로부터 올바른 양치질로 챙겨주라고 배웠지만,
아무리 칫솔질을 열심히 한다고 하더라도 가정에서 케어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.
그건 바로 치아 배열이 맞지 않을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는데, 배열이 맞지 않으면 양치를 하는 것도 어느 정도의 한계가 있습니다.
그렇다고 해서 틀어진 배열을 맞추기도 어렵고 방치까지 하게 되면 각종 구강 질병에 노출되기가 쉽습니다.
이는 우리에게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은 물론이고 정상적인 저작기능을 제공해주는 신체 부위 중의 하나인데,
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현교정치과에서 교정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.
이가 아무리 튼튼하다고 하더라도 배열이 맞지 않으면 서로 맞물리지 않기 때문에 음식 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이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는데, 교정이 필요한 치아는 돌출 입이거나 혹은 치아가 겹쳐놔서 덧니가 발생했을 때로 볼 수 있으며 주걱턱과 부정교합이라면 교정이 필요합니다.
가지런하지 않은 이는 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으며 생활에 불편함까지 생기기 쉽습니다. 배열이 맞지 않으니 양치할 때도 꼼꼼한 칫솔질이 어렵게 되는데,
이 사이로 음식물이 찌꺼기가 끼게 되면서 잇몸 손상이 일어나거나 충치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들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.
그렇기 때문에 현교정치과 의료진의 도움으로 배열을 잘 맞추어주는 것이 도움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.